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TAROT NEFERTARI 네페르타리 타로 카드
    타로 카드 2023. 3. 6. 11:45

     

    카드소개:

     

    람세스 2세의 부인인 네페르타리는 그녀의 남편이 이집트를 통치하는 것을 도왔다. 그녀의 놀라운 삶 동안, 그녀는 조국의 거대한 확장을 목격했고 헌신적인 남편의 숭배를 즐겼다. 그녀가 죽자, 람세스는 오늘날까지도 거의 손상되지 않은 네페르타리의 놀라운 무덤을 지었다. 이집트의 빛이자 우아하고 세련된 문명의 가장 아름다운 모습을 상징하는 네페르타리가 사랑하는 분위기와 상징성을 재현한 카드이다. 전형적인 2차원 이집트 예술품은 풍부한 무늬의 금박 배경에 의해 놀라운 생명력과 빛을 부여받는다. 이집트 문화의 매혹과 신비에 이끌려, 알라시아는 점술 목적으로도 실용적인 아름다운 덱을 만들었다.

     

     

    람세스 2세가 총애하던 네페르타리 왕비를 주제로한 타로카드에요. 골드호일이 고대이집트 그림과 어우러져 화려하고 예쁜 카드랍니다. 그림에 살짝 바랜듯한 느낌이 분위기를 더 살려주네요. 

     

     

    카드 뒷면은 호루스의 눈으로 되어 있습니다. 호루스는 죽음과 부활의 신 오시리스와 최고의 여신 이시스의 아들이며 호루스의 눈은 파라오의 왕권을 보호하는 상징이라고 하네요. 

     

     

    가이드북은 비교적 간단하게 되어있는데 영어,이태리어,스페인어,프랑스어,독일어,포르투칼어로 담겨있어요. 핵심 의미들만 간단하게 적혀있어서 조금 아쉽기도 하네요. 

     

     

    카드재질은 적당히 매끄럽고 잘 펴져서 좋습니다. 금박배경이 그림과 너무 잘어울리고 예뻐요. 요즘 부쩍 고대이집트 문화에 관심이 생겼는데 그림보는 재미도 있고 화려해서 너무 마음에 듭니다. 

     

     

    LO SCARABEO의 다른 이집트관련 카드들도 소개되어 있는데 다 사고 싶네요.ㅎㅎ 고대 이집트 그림과 문자들이 워낙 예뻐서 소장용으로 가지고 있어도 좋을거 같아요.

     

     

    지난주에 이집트 미라전에도 갔다 왔어요. 예술의 전당에서 하고 있는데 고대 이집트의 실제 미라와 유물들이 전시되어 있습니다. 주말에는 사람이 워낙 많다고 해서 평일 오전에 갔더니 한가해서 천천히 보기 좋더라구요. 너무 신기하고 재미있었습니다. 실제 유물을 가까운데서 보는건 흔한 기회가 아니니 관심있는 분들은 끝나기 전에 꼭 한번 가서 보는걸 추천드려요.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